[대비주(大悲呪)9] 산스크리트 현대무곡쾌속판3
Sukhavati
모든 중생이 무명에서 깨어나 성불 하기 전까지는 결코 성불 하지 않겠다고 서원한 관세음보살의 보살행을 찬탄 하는 노래 입니다.
보살
보(菩)는 슬기를 닦음이요, 살(薩)은 복을 닦음이라고 풀이하는 학자도 있다. 보시바라밀,시라바라밀,인욕바라밀,비리야바리밀,선나바라밀,반야바라밀등의 6가지 바라밀의 행은 보살이 반드시 지켜야 하는 것이지만 그 수행이 완전한가 불완전한가에 따라서 초지의 보살이 있는가 하면 대행을 실현하여 거의 궁극의 경지에 도달한 보살도 있다. 이 보살은 다음의 생에서는 부처가 된다는 一生補處菩薩이라고 한다.
觀音보살과 勢至보살은 아미타여래의 補處菩薩이며 日光보살과 月光보살은 약사여래의 보처보살이며 彌勒보살은 석가여래의 보처보살이다. 이와 같이 補處의 보살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대승교에서 말하는 모든 중생이 부처가 될 수 있다는 근거에서 많은 보살을 인정한 결과이고 소승교에서는 부처는 오직 석가여래 한 분이고 석가여래 성도하기 전에는 보살이요 그 뒤를 이을 보살은 오직 미륵보살 한 분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경쾌한 리듬으로 편집된 현대무곡풍(제3쾌속)의 천수천안관자재보살대다라니를 들어 봅니다.
대비주(大悲呪) 아홉번째로 산스크리트 현대무곡쾌속판3을 공양 합니다.
大悲呪 (
舞曲版之三 快速) 大悲咒(舞曲版之三 快速)티벳대비주(藏传大悲呪, 十一面观音根本咒 )
namo ratna trayaaya
纳牟 拉的纳 的拉呀呀
namah aarya jn~aana saagara
纳摩 阿利呀 及泥呀纳 萨阿噶拉
vairocana vyuuha raajaaya
拜漏佳钠 播优哈 拉阿加阿呀
tathaagataaya arhate samyak-sambuddhaaya
达他阿噶达阿呀 阿日哈带 萨呣呀个萨呣布塔阿呀
namah sarva tathaagatebhyah arhatebhyah
纳摩 萨日哇 达他阿噶带 破呀 阿日哈带 破呀
samyak-sambuddhebhyah
萨呣呀个萨呣布台 破呀
namah aarya avalokite s/varaaya
纳摩 阿利呀阿哇楼个依带 西哇拉阿呀
bodhisttvaya mahaa-sattvaya mahaa-kaarun.i-kaaya
包提萨的哇呀 玛哈阿 萨的哇呀 玛哈阿噶阿卢尼 噶阿呀(其中的“卢”和“尼”都是卷舌音)
tadyathaa aum
达地呀他阿 阿乌呣
dhara dhara dhiri dhiri dhuru dhuru
塔拉 塔拉 替利 替利 吐卢 吐卢
it.t.e va-it.t.e cale cale pra-cale pra-cale
伊斋 外斋 佳类 佳类 播拉佳类 播拉佳类
kusume kusumavare ilim ili citi
固苏买 固苏玛哇累 伊丽呣伊丽 基帝
jvalam aapanaaya svaahaa
及哇喇呣阿叭纳阿呀 斯哇阿哈阿
진흙속의연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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