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명상음악

한 겨울에 찾은 서울대공원 식물원을 배경으로, Imee Ooi 여의륜다라니

담마다사 이병욱 2010. 1. 25. 11:56

 

한 겨울에 찾은 서울대공원 식물원을 배경으로, Imee Ooi 여의륜다라니

 

 

올 겨울은 유난히 춥다고들 한다. 실제로 영하 10도 안파의 날씨가 연속으로 계속 되어서 체감 하는 날씨는 훨씬 더 춥다. 거기에다 바람까지 분다면 야외 활동은 거의 불가능 하다. 그럼에도 불구 하고 서울대공원 동물원을 찾았다.

 

동물원 가는 길은 예전과 다르게 썰렁 하다. 아마도 날씨 탓일 것이다. 동물원이 산간에 있어서인지 다리 양옆에 있는 호수는 모두 얼어 붙었다. 리프트카 역시 거의 비어 있고 가물에 콩나듯 하나 둘 사람이 보일 뿐이다.

 

 

 

 

 

 

모두 낙엽이 지고 가지만 앙상하게 남은 나무 들 중에 가장 돋 보이는 것은 항상 푸르름를 자랑하는 소나무이다. 동물원 입구로 들어 서자 야자수가 보이는데 눈 속의 서 있는 모습이 이채롭다. 물론 서 있는 야자수는 조형물이다.

 

 

 

 

 

들어 가자 마자 좌측에 홍학이 있는데 추운 겨울임에도 불구 하고 나와 있다. 자세히 보니 전기 히터 밑에 모여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동물들이 있는 곳에 대부분 히터가 켜져 있음을 알 수 있다. 아무리 영하의 날씨라도 히터 아래에만 있으면 견딜 만한 모양이다.

 

 

 

 

 

 

겨울의 동물원은 그다지 볼 것이 없다. 그나마 볼 것이 있다면 식물원일 것이다. 식물원은 일단 따뜻해서 좋다. 그리고 겨울에 볼 수 없는 녹색식물을 마음껏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게다가 꽃까지 피었으니 금상첨화라 아니 할 수 없다.

 

 

 

 

 

 

 

 

 

 

 

 

식물원을 배경으로 Imee Ooi의 여의륜다라니 (如意輪陀羅尼)

 

 

 

음성

1)如意宝轮王陀慧音

2)http://music1.fjnet.com/...45225_118.mp3

 

 

 

 

Imee Ooi(黄慧音)

 

 

 

 

여의륜다라니(如意輪陀羅尼) 가사

 

 

산스크리트어

 

Namo ratna-trayāya   nama āryā-valokite-śvarāya

bodhi-sattvāya mahā-sattvāya mahā-karuṇikāya.  

Tadyathā: Oṃ cakra-varti cintāmaṇi mahā-padme,

ru ru tiṣṭhat jvala, ākarṣāya hūṃ phat ̣ svāhā

Oṃ padma cintā-maṇi jvala hūṃ

Oṃ varada padme hūṃ

 

 

 

영어해석

Adoration to the three gems.
Adoration to the noble (ārya) Lord (īśvarā) who gazes down (avalokite) the world (loka), the enlightened sentient being, the great sentient being, the great compassionate one!
Like this: Oṃ! Turn the wheel, the wish-fulfilling jewel, the great lotus, (quick, quick), Flame stays firm! Calling for the holy mind to destroy obstacles, So be it!

Om! Lotus, wish-fulfilling jewel, flame, hum!

Om! Boon bestowing lotus hum!

 

 

 

2010-01-25

진흙속의연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