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명상음악

웨삭스토리(The Wesak Story)

담마다사 이병욱 2016. 4. 22. 15:05

 

 

웨삭스토리(The Wesak Story)

 

 

온갖 꽃들이 만발하고 있다. 지금은 영산홍이 대세이다. 그 동안 있는지조차 몰랐던 영산홍이 존재감을 마음껏 과시하고 있다. 대게 벚꽃이 지고 난 후 릴레이 하듯이 이어피는 것이 영산홍이다. 영산홍 다음은 무엇일까? 이제 새순이 돋아 나와 아주 작은 육계를 형성하고 있는 불두화이다. 불두화가 필 때면 부처님 오신날이 머지 않은 것이다.

 

올해 부처님오신날은 언제일까? 달력을 보니 5 14일이다. 앞으로 3주 가량 남았다. 그런데 부처님오신날, 즉 불탄절을 기념하는 날이 나라마다 다르다는 것이다. 중국, 한국, 대만, 홍콩과 같은 동아시아에서는 음력으로 사월초파일이다. 일본의 경우 양력으로 따져 사월초파일이므로 이미 지나갔다.

 

테라와다불교국가의 경우 음력 사월 만월일이 불탄절이다. 이날을 웨삭데이(Vesak Day)라 하여 세 개의 행사를 한꺼번에 치룬다. 음력 사월만월일, 즉 음력 사월보름날은 부처님이 탄생한 날일 뿐만 아니라, 정각을 이룬날이고, 동시에 열반에 든 날이다. 그래서 웨삭데이는 탄생, 성도, 열반이 한꺼번에 열리는 매우 뜻 깊은 날이다.

 

한국불자들에게 부처님오신날은 최대의 명절이다. 테라와다불교에서도 웨삭데이가 최고의 축제일이다. 불탄절을 맞이 하여 이미우이(Imee Ooi)의 음악 웨삭스토리(The Wesak Story)가 있다. 이를 한자어로 욕불절적고사(浴佛的故事)라 하는데 우리말로 부처님오신날이야기가 된다. 

 

 

 

 

Wesak Story by Imee Ooi / 浴佛的故事慧音

 

 

 

作曲 / / 慧音 

 

浴佛的故

 
作曲
演唱

有位太子叫悉
降生在古代印度
出生的
龙喷洒吉祥
梵神奏天女

普天同祝
天人导师降娑
普天同祝
天人导师降娑

有位太子叫悉
大出家了解
悟道的
荣华皆抛
生老病死亦看破

普天同祝
天人导师降娑
普天同祝
天人导师降娑

有位太子叫悉
成了我的佛
住世的
但愿生得离
自己求安

齐顶礼
南无迦牟尼
齐顶礼
南无迦牟尼

南无迦牟尼

 

 

 

 

2016-04-22

진흙속의연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