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명상음악

이미우이 음악씨디 해설

담마다사 이병욱 2022. 6. 29. 21:55

이미우이 음악씨디 해설

 

 

불교음악 씨디 해설서를 만들었다. 어느 법우님이 요청해서 만든 것이다. 법우님에게 이미우이 씨디를 하나 선물했는데 내용을 알고 들으면 더 좋을 것이라고 했다. 이에 원하면 해설서를 보내 주겠다고 했다.

 

이미우이 음악씨디 해설서는 오래 전에 만들었다. 십년도 더 된 것 같다. 그러나 찾을 수 없다. 이에 다시 만들기로 했다.

 

어떻게 해설서를 만들어야 할까? 만드는 데는 문제가 없다. 블로그에 자료가 있기 때문이다. 2007년 이후 축적된 음악관련 자료를 활용하여 만들면 된다.

 

음악씨디에는 모두 11곡이 들어 있다. 11곡에 대한 원문을 소개하고 우리말 번역을 해 놓아야 한다. 여기에다 해설도 곁들였다. 블로그에 올린 글을 일부 가져와서 하나의 책을 만든 것이다.

 

2007년 이후 이미우이 음악을 블로그에서 보급하고 있다. 해설도 곁들였다. 인연있는 사람들에게는 씨디를 선물로 주었다. 비매품이다. 그런데 무슨 뜻인지 알고 듣는다면 더 좋을 것이다.

 

이미우이음악은 음악자체로도 충분히 힐링이 된다. 그러나 뜻을 알고 들으면 더욱 더 감동일 것이다. 이에 씨디 해설서를 만들어 블로그에 올리고자 한다. 누구든지 다운 받을 수 있게 PDF 파일로 만들어 놓았다. 부처님의 가르침이 널리 퍼져 나가기를!

 

이미우이 음악씨디 해설_220629.pdf
0.55MB

 

2022-06-29

담마다사 이병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