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전략적 키워드광고 문구는? 이 나이에 갈 곳이 있다는 것은 다행이다. 눈만 뜨면, 밥만 먹으면 달려 가는 곳이 있다. 나의 소중한 아지트, 일인 사무실이다. 어제 손님이 찾아왔다. 안양에 사는 사람이다. 고객이 찾아온 것이다. 일감을 준 소중한 사람이다. 1시간가량 함께 일을 했다. 키워드광고 효과가 있는 것 같다. 포털 다음에 광고를 띄어 놓았다. 첫페이지에 상위 순위로 설정해 놓으면 광고비가 감당 되지 않는다. 둘째 페이지 정도에 이름만 걸어 놓았다. 그럼에도 전화를 걸어오는 사람이 있다. 어제 방문한 고객도 그랬다. 전화가 걸려 온다는 것은 청신호이다. 대개 일감 주는 것으로 연결된다. 그 많은 업체 중에서 하필이면 이런 업체를 선정했을까? 홈페이지도 허접한 업체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