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07 2

한국에도 다르마팔라와 같은 보살이 출현해야, 스리랑카 성지순례기 42 마하보디 소사이어티

한국에도 다르마팔라와 같은 보살이 출현해야, 스리랑카 성지순례기 42 마하보디 소사이어티 스리랑카에서 현지 시점은 2022년 12월 18일 일요일 늦은 오전이다. 순례팀은 켈라니야 사원 순례를 마치고 로터스타워(Lotus Tower)로 향했다. 우리나라 남산타워가 연상된다. 그 모양이 연꽃모양이어서 로터스타워라고 했을 것이다. 로터스타워는 스리랑카 시내 중심지에 있다. 해변 가까이에 있는 중심지이다. 높이는 얼마나 되고 언제 만들었을까? 인터넷 검색을 해 보았다. 공식 웹사이트가 있다. 남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탑이라고 한다. 높이는 200미터이다. 2012년 건립되었다. 방송용과 관광용 등 다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로터스타워에 올라가 보았다. 스리랑카 시내가 한눈에 보였다. 그러나 날씨가 흐려서 멀리까..

십 분만 더 조금만 더, 재가안거 39일차

십 분만 더 조금만 더, 재가안거 39일차 일어나는 것이 아쉬웠다. 조금만 더 앉아 있기로 했다. 오늘은 10분만 더 앉아 있기로 했다. 아침부터 할 일이 많다. 오랜만에 일감을 수주 받았기 때문이다. 오늘로서 재가안거 39일차이다. 날이 갈수록 탄력이 붙는 것 같다. 이제 한시간 앉아 있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다리 통증도 없다. 좌선이 끝났을 때 거뜬히 일어났다. 오늘은 1시간 14분 앉아 있었다. 오늘은 8시 40분에 앉았다. 핸드폰 타이머를 한시간으로 세팅해 놓았다. 한시간 후에 “삐리릭~, 삐리릭~”하며 울릴 것이다. 그런데 좌선을 하다 보면 알람 울릴 때 더욱 탄력을 받는다는 것이다.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하려는데 종이 울리는 것과 같다. 10분만 더 앉아 있기로 했다. 이제까지 만들어 온..

수행기 2023.09.07